globalmakers

'갤럭시Z플립' 얼마나 튼튼할까...극한 테스트 결과

center
사진= 유튜브 영상 캡쳐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Z플립' 모델이 출시되면서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키고 있다.

특히 기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과연 새로 나온 모델로 기계를 변경할만한 매력이 있는지 또 내구성은 어떨지 궁금해하고 있다.

한편 한 유명 IT 전문 유튜버는 이 같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삼성전자의 갤럭시Z플립 기기를 극한의 상황까지 연출한 영상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각종 도구를 활용해 스크래치 테스트를 실시했다. 디스플레이 및 베젤, 버튼, 카메라 등 보이는 모든 부분을 테스트했다.

결과적으로 기존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생각보다 쉽게 흠집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특히 디스플레이 화면을 손톱으로 눌렀을 때도 화면에 자국이 선명하게 발생하기도 했다.

영상에는 스크래치 테스트와 함께 갤럭시Z플립 기기를 접히는 반대 방향으로 구부러트리는 테스트도 함께 진행했다. 상당한 힘을 사용해 기기를 구부리자 베젤이 들뜨면서 화면이 휘어지기 시작했다. 다만 이후에도 가혹할 정도의 험난한 테스트가 진행됐지만 전원이 꺼지거나 화면터치가 되지 않는 등의 반응은 보이지 않고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한편 갤럭시Z플립은 디스플레이로 UTG를 채택했다. UTG는 30마이크로미터 두께의 얇은 유리로 플라스틱인 CPI보다 주름이 적고 긁힘에도 강하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