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3D프린팅으로 제작된 다리 4개 달린 로봇, 활용 범위는?

center
사진= Ghost Robotics tics 공식 유튜브 갈무리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로봇 회사 Ghost Robotics 와 선구적인 3D프린트 회사 Origin이 새로운 협약을 통해 강력한 시리즈의 다리 4개가 달린 로봇을 선보였다. 이 로봇은 기존 제조 방식의 비용과 제작 속도를 크게 줄여 적층 제조를 사용해 인쇄할 수 있는 Spirit 시리즈다.

이 로봇은 단순한 3D프린팅 프로토 타입이 아니다. 완성된 로봇은 CNC 가공 이전 제품과 품질이 비슷하지만 비용은 1/4로 줄였다.

Origin의 Chris Prucha는“우리의 3D프린팅 기술은 기존 제조 방식에 비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좋은 품질의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러한 기술력을 통해 향후 로봇 및 3D프린터 시장은 더 많은 분야로 확산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Ghost Robotics 회사는 현재 자사의 주요 로봇 고객이 군사와 공공안전 및 인텔 시장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2020년 2/4 분기부터는 제조에서 광업에 이르기까지 더 넓은 범위에 사용할 3D프린터 로봇을 제공한다는 방침도 밝혔다.

Ghost Robotics의 Jiren Parikh 대표는 “다리가 4개 달린 로봇들은 현재 공공 안전에 기여하는 일자리를 대체하고, 궁극적으로는 패키지 배달부터 가정 보안, 재산 보안에 사용되는 모바일 플랫폼까지 확장될 것”이라고 전했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