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2020 스위스 '제네바모터쇼' 코로나19 여파에 전격 취소

center
사진=제네바 모터쇼 홈페이지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해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렸던 국제 자동차 전시회인 '2020 스위스 제네바모터쇼'가 전격 취소됐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우려에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

내달 3일 공개적인 행사를 시작으로 5일부터 15일까지 모터쇼가 열릴 계획이었지만, 스위스 연방평의회에서 일천명 이상의 인원이 참여하는 모든 행사를 금지하면서 모터쇼 역시 취소됐다.

제네바모터쇼는 1931년 제1회 모터쇼가 개최된 이후 3월 초순에서 중순에 걸쳐 개최되어 왔다. 해당 모터쇼는 자동차 생산업체가 하나도 없는 나라에서 열리는 모터쇼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유럽에서 열리는 '프랑크푸르트모터쇼'와 '파리모터쇼'보다는 작은 규모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 자동차 생산업체가 하나도 없는 점이 특정 업체에 편중되지 않는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제네바모터쇼는 신차와 컨셉트카의 데뷔 무대로 알려져 있으며, 그해의 자동차 종류와 디자인 등 유행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모터쇼 중 하나다.

한편, 3월 1일 오후 4시 기준 스위스는 현재까지 18명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자가 발생했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