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세계에서 가장 큰 비행기, 크기는?

center
Stratolaunch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세계에서 가장 큰 비행기의 크기는 어느 정도일까.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현재까지 가장 규모가 큰 비행기는 스트라토론치(Stratolaunch)이다.

이 비행기는 날개 길이가 117.348미터에 달하는 특수 비행기로,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비행기다.

중요한 것은 이 비행기는 공항에서는 볼 수 없다는 점이다. 이유는 사람들을 수송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 초음속 로켓을 발사하는 것이다.

Stratolaunch (코드 명 "Roc")의 날개는 프로 축구장보다 더 길고, 쌍둥이 동체는 길이가 72미터이며, 꼬리 높이만 해도 15미터가 넘는다.

때문에 이 비행기는 모하비 항공 및 우주 항구 내에 특별히 건설된 8만 8천 평방피트의 격납고에 있다.

2019 년 4 월 13 일에 처음으로 모하비 사막으로 날았고, 당시 수많은 군중들이 모여 들어 비행을 축하하고 환호했다.

이 때 조종사는 17,000 피트까지 올라가서 수많은 공중 작전을 수행하면서 선박의 성능과 핸들링을 테스트했다.

다만 이 비행기는 크기에 비해 속도가 빠르지는 않다. 첫 비행에서는 최고 속도 189마력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비행은 약 2시간 반 동안 진행됐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