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코로나 바이러스 세계 주요 소식 “이탈리아 페쇄, 트럼프 세금 감면 발표”

center
사진= 클립아트 코리아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코로나19(COVID-19) 발생으로 이탈리아는 6천만 명의 주민을 폐쇄하고, 미국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경제적 조치를 발표했다. 10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세계 주요 변화를 살펴봤다.

전 세계 경제에 대한 바이러스의 영향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면서 미국 주식 시장은 15분 동안 거래가 중단됐다. 유가 하락과 국채 수익률 하락 때문이다. 거래가 재개 될 때 주가는 반등했지만 다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국

미국 주요 지수는 하루 동안 7% 이상 하락했다. 신규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인 된 직후인 연초 이후 미국 주식은 15% 이상 하락한 것으로 드러났다.

실리콘 밸리에서 기업들은 직원들에게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재택근무를 촉구했다. 기술 회사들은 비상사태 동안 시간 당 급여를 지속적으로 지불한다.

트럼프와 펜스는 세금 감면 정책을 발표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급여세 삭감으로 시간당 임금 소득자와 소기업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월요일 오후 백악관 기자 회견에서 트럼프는 항공사, 유람선 및 호텔 산업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또한 중국에서 미국으로의 모든 여행이 중단되었으며, 한국과 이탈리아 일부 지역에 대한 여행을 경고하고, 해당 국가에서 오는 모든 승객이 미국에 도착할 때 검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악관은 또한 전국 요양원에 대한 추가 지침을 제공했으며 현재 35개 주와 컬럼비아 특별구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애틀의 본거지인 King County는 33건의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사례와 3건의 사망을 확인했다. 현재까지 카운티에서 20건, 워싱턴 주에서 22 건으로 사망했다.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세리에A 축구 토너먼트는 중단됐다. 주세페 콩테(Giuseppe Conte) 총리는 이탈리아 6천만 인구에 대해 공공 모임과 여행을 금지했다.

-호주

호주 항공사 콴타스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항공편에 대한 변경 사항을 발표했다. 또한 시드니-싱가포르-런던 (Sydney-Singapore-London) 항공편을 아시아 대신 퍼스를 경유하는 노선으로 변경하고, 새롭게 브리즈번-시카고 노선의 운행을 연기했다. 제트 스타 (Jetstar)의 저가 항공사는 방콕 행 (지난주 서울행)을 중단하고 베트남과 일본행 항공편을 거의 절반으로 줄였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