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드디어 공개...마이크로 소프트 ‘Xbox 시리즈 X’ 규모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국내 게이머들을 열광케 만들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 ‘Xbox 시리즈 X’의 규모는 얼마나 될까.

Microsoft는 올해 후반에 Xbox Series X를 출시할 계획을 전했다.

이와 함께 Xbox 시리즈 X 콘솔 사양, 컨트롤러 및 시스템 대기 시간을 줄였다고도 발표했다.

이날 밝혀진 일부 정보들은 이전에 공개된 것과 같다. 하지만 이에 더해 게이머들이 더 알고 싶어하는 몇 가지 새로운 정보들이 더해져 흥미를 끈다.

Xbox 시리즈 X 사양 시트는 아래와 같다. RDNA 2 그래픽 카드와 12 테라 플롭을 생산할 수 있는 Zen 2 프로세서를 포함한다.

center
사진= 마이크로소프트


흥미롭게 밝혀진 새 스펙은 Xbox 시리즈 X의 SSD 드라이브다. 시스템에 새로 도입 된 Xbox Velocity Architecture는 개발자가 최대 100GB의 게임 자산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Microsoft는 이에 State of Decay 2 게임을 사용하여 새 콘솔과 구형 Xbox 간의 로딩 시간 차이를 보여주는 비디오를 공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그동안 X 박스 하나는 게임을 로드하는 데 약 50 초가 걸렸다. 하지만 X 박스 시리즈 X는 약 9 초 정도로 획기적으로 시간을 단축시켰다.

또 새 Xbox 컨트롤러는 이전 버전보다 두 가지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나 모양은 다소 동일하다. 첫 번째는 개선 된 Dpad다. 이는 일반적으로 컨트롤러의 가장 약한 측면 중 하나로 간주됐다. 두 번째는 더 쉽게 컨텐츠를 캡처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공유 버튼이 추가된 것이다.

마이크로 소프트가 언급 한 또 다른 세부 사항은 Xbox 시리즈 X의 실제 크기다. 콘솔의 크기는 151mm x 151mm x 301mm다.

center
사진=XBOX 공식 트위터


이 Xbox Series X는 2020년 출시 될 예정이며, 아직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