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NBA부터 MLB, e스포츠까지...미국 스포츠 행사 줄줄이 취소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술,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및 정치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적인 피해를 유발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권고함에 따라, 미국에서만 해도 취소 및 연기되는 일정들이 줄줄이 생겨나고 있다.

앞서 디즈니랜드가 문을 닫았고, 제임스 본드 (James Bond)부터 블랙 위도우 (Black Widow)까지 영화들이 대부분 연기 되었다. SXSW, E3 게임 쇼, 페이스 북의 F8, 제네바 모터쇼, Google I / O 및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obile World Congress) 등의 대규모 산업 이벤트도 모두 취소됐다.

19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중단된 미국의 주요 행사들을 정리해 봤다.

center
사진=클립아트코리아


-NBA

3월 11일, WHO는 코로나바이러스를 전염병으로 선언 했다. 같은 날 NBA는 유타 재즈 선수 루디 고 버트(Rudy Gobert)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양성 반응을 보인 후 남은 2019-2020 시즌을 중단했다.

-포뮬러 원

호주 그랑프리 맥라렌 팀 멤버rk 바이러스 양성 반응을 보인 후, 2020년 포뮬러 원 시즌의 첫 경기 취소됐다. 바레인과 베트남의 레이스가 뒤로 미뤄졌다.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잉글리시 풋볼 당국은 다른 팀의 선수와 코치가 바이러스에 양성 반응을 보인 후 4월 3일까지 모든 경기를 중단시켰다. 3월 17일, 유럽 축구 연맹 UEFA는 내년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를 연기 했다.

-MLB

메이저 리그 야구 역시 봄 훈련 게임이 중단됐다. 처음에는 2020년 정규 시즌 시작도 최소 2 주 지연됐고, 3월 16일, 질병 통제 및 예방 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가 향후 8 주 동안 50명 이상의 모임을 제한하자 MLB는 이 지침에 따라 정규 시즌 개장을 더욱 지연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마스터 토너먼트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 클럽 은 3월 13일에 2020 마스터스 토너먼트를 연기했다. 클럽은 토너먼트에 새로운 날짜를 업데이트 하지 않았다.

-보스턴 마라톤

보스턴 운동 협회(Boston Athletic Association)에 따르면, 보스턴 마라톤은 원래 4월 20일에 개최 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 마라톤은 결국 5개월이 미뤄져 9월 14일에 개최된다.

-EA esports

E스포츠도 영향을 받았다.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 EA는 Apex Legends Global Series, EA Sports FIFA 20 Global Series, FIFA Online 4 Live Events 및 Madden NFL 20 Championship Series 등 경쟁 게임 시리즈의 모든 라이브 행사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