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우리종금, '증권형·보상형·기부형' 크라우드 펀딩 운영

유망 스타트업·중소기업·사회적기업 등 발굴 위해 '위비크라우드' 서비스 개편

center
(사진=우리종합금융) 위비크라우드 메인 화면
[글로벌메이커스 박주하 기자] 우리종합금융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를 증권형·보상형·기부형 3가지 형태로 운영하는 등 전면 개선에 나서기로 했다.

23일 우리종합금융은 지난 22일부터 보상형·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시작함과 동시에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우리종합금융에 따르면 위비크라우드는 증권형·보상형·기부형 3가지 유형의 크라우드펀딩을 운영한다. 보상형은 펀딩참여에 대한 보상으로 제품·서비스 등이 지급되며 기부형은 보상 없이 전액 기부를 목적으로 하거나 수익금 일부를 공익적 사업에 기부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우리종합금융측은 “보상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중소기업·사회적기업 등을 발굴하고 향후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며 “이와함께 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운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위비크라우드는 금번 보상·기부형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3건의 펀딩을 시작하기로 했다. 증권형으로는 서울시내 5개 매장을 운영 중인 로스터리 커피 브랜드 ‘커피디엔에이팩토리’를 모집하고, 보상형으로는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기업인 ‘육그램’과 ‘레드로즈빈’의 추석 시즌을 겨냥한 선물세트를 모집한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그램’의 한우와 칡소 선물세트, ‘레드로즈빈’의 건강한 팥콜릿·팥차 디저트 선물세트를 다음달 6일까지 위비크라우드에서 선주문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추석 전 배송 받을 수 있다.

박주하 기자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