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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위 이마트, 2위 롯데마트, 3위 홈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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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글로벌메이커스 김창일 기자] 12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이마트, 2위 롯데마트, 3위 홈플러스로 분석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8년 7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390,551개와 비교하면 29.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이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754,055 소통지수 1,911,270 커뮤니티지수 1,375,672 사회공헌지수 809,2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0,279로 분석됐다. 지난 2018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4,193,295와 비교하면 15.67% 상승했다.

2위, 롯데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648 소통지수 1,224,547 커뮤니티지수 1,204,861 사회공헌지수 1,404,5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53,607로 분석됐다. 지난 2018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06,401와 비교하면 92.78% 상승했다.

3위, 홈플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32,392 소통지수 924,251 커뮤니티지수 634,679 사회공헌지수 536,7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8,040로 분석됐다. 지난 2018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31,358와 비교하면 3.54% 상승했다.

한편 같은 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이같이 결과에 대해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이마트가 1위를 기록했다. 대형마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에서 지난 2018년 7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390,551개와 비교하면 29.6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9.79% 상승, 브랜드소통 30.68% 상승, 브랜드확산 45.20% 하락, 브랜드공헌 30.76%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kci@globalmaker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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