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이노션, 올 하반기 북미 지역 '신규 광고주 대거 영입'

center
이노션
[글로벌메이커스 김창일 기자]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최근 해외 지역 비계열 광고주 물량을 잇따라 수주하며 글로벌 성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이노션 월드와이드 미국법인(IWA), 캐나다법인(IWCa), 캔버스 월드와이드(CWW) 등으로 구성된 북미 네트워크가 연이은 신규 현지 광고주 유입을 통해 이노션 글로벌 시장 공략의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노션은 세계적인 골프용품 브랜드 ‘테일러메이드’의 미국 전역 매체 대행 물량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업무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헌팅턴비치에 위치한 IWA가 맡게 됐다. IWA는 2020년 한 해 동안 테일러메이드 전체 품목에 대한 미디어 플래닝 및 바잉부터 검색, 소셜 등 디지털 미디어 운영까지 전반적인 매체 집행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번 성과를 통해 그동안 IWA가 전략적으로 구축해온 데이터 기반의 미디어 역량과 전문성을 인정 받게 됐다”며 “제작 분야 이외의 신규 개발 다변화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WA는 내년 출시 예정인 신형 드라이버와 페어웨이우드 론칭 캠페인을 시작으로 테일러메이드의 미디어 대행 서비스를 본격 수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IWA는 올 하반기에 미국 서부 지역 인기 햄버거 브랜드 ‘더 해빗 버거 그릴(The Habit Burger Grill)’과 세계 최대 핫도그 프랜차이즈 ‘위너슈니첼(Wienerschnitzel)’ 등을 신규 광고주로 영입한 바 있다.

또한 캐나다 토론토 소재 IWCa가 전 세계 3위 제약 브랜드이자 1위 생약제조업체인 ‘로슈(Roche)’를 신규 광고주로 맞았다. IWCa는 내년부터 암치료제 2개 품목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크리에이티브, UX(사용자 경험), CRM(고객 관계 관리) 등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노션의 미주지역 미디어 대행 자회사인 CWW도 비계열 광고주 포트폴리오에 미국 대표 온라인 스포츠 베팅 서비스 업체 ‘베트 아메리카(BetAmerica)’를 추가했다. 미국 뉴저지, 네바다, 델라웨어, 몬태나, 오리건, 뉴욕 등 일부 지역에 합법화된 온라인 스포츠 베팅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캔버스 월드와이드는 지역별로 차별화된 매체 운영이 필요한 베트 아메리카의 미디어 파트너사로 활약할 예정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현재 스포츠·프랜차이즈·제약·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군을 아우르는 해외 광고주 포트폴리오를 확보했다”며 “기존 광고주들에 대한 서비스 강화는 물론 신규 비계열 물량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ci@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