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순수 구리 재료 3D프린팅 기술, 자동차 산업 변화 예고

center
Markforged Metal X 로 출력한 구리파트(용접봉, 열교환기, 방열판)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구리는 높은 열 전도성과 안전성, 경제성 등을 갖춘 재료다. 때문에 전반적인 산업 분야에서 구리 소재는 매우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이 구리 소재가 3D프린팅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을까. 지난 13일, 마크포지드는 메탈 X 시스템을 위한 순수 구리 재료의 출시를 발표했다.

여기서 밝힌 구리 재료의 장점은 총 3가지다. 350 W/mK 이상의 열전도도도와 84% IACS 전기 전도성을 포함한 높은 열 및 전기 전도성, 안전하고 경제적이면서도 복잡하고 정교한 부품을 지속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는 점, 제작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점 등이다.

우선 높은 전기 전도도와 열전도도는 복잡하고 기하학적인 구리부품의 생산을 더 쉽고 빠르게 만들어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순수 구리 부품은 가격이 비싸고, 기계가공이 어렵다는 점에서 벗어나 더 쉽고 저렴한 구리부품 제작을 도와준다.

마크포지드는 이러한 구리재료 3D 프린팅 기술이 자동차와 전자 산업을 변화시키는 핵심적인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