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문체부, 통합안내페이지 개설...온라인 공연·전시 한 곳에

center
사진 = 문체부 제공
[글로벌메이커스 이성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예술 국공립단체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공연, 전시 콘텐츠를 국민들 한 번에 쉽게 확인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이같이 개설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문체부는 31일부터 문체부 누리집과 산하 문화예술 기관 누리집, 문화포에 통합 안내 페이지를 개설해 문화예술 온라인 공연과 전시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국립국악원, 국립중앙도서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의전당 등 각종 국공립 문화예술단체의 교육과 전시, 공연, 도서 등의 콘텐츠로 바로 연결된다.

아울러 앞으로 온라인을 통한 문화 향유가 확대될 것을 대비해 각 기관에서 더욱 풍부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국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문화로 응원한다는 차원에서 ‘슬기로운 거리두기 = 집콕 문화생활’ 콘텐츠를 시리즈로 소개한다.

아울러 온라인 문화향유에 이어 온·오프라인으로 책을 선물하는 ‘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 행사,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과 운동수칙’을 안내하는 동영상 콘텐츠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수 기자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