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방탄소년단 슈가 ‘대취타’, 유튜브 6000만뷰...BTS 다른 뮤비 조회수는?

center
사진=유튜브 Big Hit Labels, Agust D '대취타' MV 화면 갈무리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래퍼 슈가의 ‘대취타’가 유튜브 조회수 6125만을 기록 중이다.

슈가는 지난 22일,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이름으로 개인 앨범을 발매했다. ‘대취타’는 타이틀 곡으로 전 세계에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개인의 역량을 그대로 뽐내 많은 대중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대취타는 임금이 거동할 때나 군대가 행진할 때 등, 타악기와 취악기를 이용해 연주하는 군악이다. 주로 TV 사극 등에서 임금이 행차할 때 크게 울려 퍼지는 음악으로 들린다.

슈가의 ‘대취타’ 역시 처음 한국 전통 군악인 대취타 소리가 먼저 나온다. 한국적인 이미지와 전통 악기의 소리가 함께 어우러지는 ‘어거스티 디’의 ‘대취타’는 말 그대로 독특하고 강렬하다는 평가다.

또한 유튜브에 공개된 ‘대취타’ 뮤직비디오에는 방탄소년단 맏형인 진과 막내인 전정국이 카메오로 출연,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팬들 사이에서는 방시혁PD를 닮은 그림마저 화제가 되기도 했다.

덕분에 대취타 유튜브 조회수는 앞으로 점점 더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BTS(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DNA'가 9.9억회,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7.9억회, 'Fake love'가 7억회를 기록하고 있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