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캘리그래피]행복은 멀리 있지 않다

center
사진= 전수진 작가
[글로벌메이커스 오애희 기자] 행복은 멀리 있지 않다.
눈을 돌리면 언제나 내 옆에 앉아 나를 바라 보고 있다. -전수진 작가

돈이 많은 사람, 높은 자리에 앉은 사람,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은 늘 행복할까?
세상 모든 사람들은 알고 있다. 누구든 늘 행복한 사람은 없다는 것을.

돈을 많이 가졌어도 걱정하고 고민이 앞서고, 자신이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많다.
남들이 항상 부러워하는 외모를 가졌어도, 그 내면에는 역시 수 많은 고민들과 불행하다는 생각이 자리잡고 있기도 하다.

또 누군가는 행복이 정말 너무 멀리에 있어서 내게는 가까이 오지 않는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하지만 사실 행복은 언제나 내 옆에 있다. 행복하더라도 자신이 행복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면 그것은 행복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같은 말로 자신이 불행한데도 스스로 불행하다고 인식하지 않으면 그 사람은 불행하지 않을 수 있다.

정말 행복한 사람은 자신의 일상에서 느끼는 작은 행복감들을 놓치지 않는 사람들이다.

코로나19로 마음이 혼란한 이들을 위해 권장되는 책 '죽어도 행복을 포기하지 마라'에서는 행복한 사람에 대해 이렇게 얘기하고 있다.

"정말 행복한 사람은 다 가진 사람이 아니라, 지금 하는 일을 즐거워 하는 사람,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해 하는 사람, 하고 싶은 일이 있는 사람, 갈 곳이 있는 사람, 갖고 싶은 것이 있는 사람이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