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여름휴가의 계절, 200% 즐길 수 있는 필수품 LIST

center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부쩍 무더워진 날씨에 벌써부터 여름휴가 준비에 나서는 이들이 많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는 요즘, 아이들이 학교에 가는 시간도 많지 않기 때문에 미리 여름휴가를 떠나는 이들도 다수다.

어김없이 다가온 무더위의 계절, 여름휴가를 알차고 무리 없이 보내기 위해 꼭 준비해야 할 필수품 리스트를 알아보자.

1. 선글라스

많은 사람들이 여름휴가를 준비하면서 먹을 것, 입을 것, 바닥에 깔 것 등은 잘 챙긴다. 하지만 자칫 깜빡하고 잊어버리는 것이 바로 선글라스다. 깔끔하게 짐을 다 챙겼지만 선글라스를 챙기지 않아 휴가 내내 눈부심을 감당해야 할 수도 있다.

2. 모자

모자도 마찬가지. 게다가 모자는 잘 잃어버리는 품목이기 때문에 이름을 꼭 써두거나 가방에 여분으로 1개 더 챙겨두는 것을 추천한다.

3. 선크림

선크림은 잊지 않고 잘 준비하게 된다고 해도 부족하게 준비하는 사례가 많다. 뜨거워진 햇볕을 과소평가하면 안 된다. 선크림은 2시간마다 한 번씩 다시 발라야 할 정도로 바로 옆에 두고 자주 발라 주어야 하고, 일광화상의 위험을 줄이려면 얼굴과 어깨 선 등 몸까지 광범위하게 발라주어야 하므로 1개로는 부족하기 일쑤다. 반드시 개인 별 2개 정도는 챙겨두도록 한다.

2. 방수스피커

여름휴가, 휴식, 바캉스의 기본은 음악이다. 음악이 없으면 여유로운 휴가가 자칫 지루해질 수도 있다. 흥의 민족인 한국사람은 음악이 옆에 있으면 일의 능률도 오르고, 노는 즐거움도 두 배가 된다. 이를 위해 중요하게 챙기면 좋은 것이 바로 방수스피커다.

방수가 가능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종류는 여러 가지로 출시되어 있다. 방수 휴대용 스피커 시장 수요는 앞으로 꾸준히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전망이 있을 정도. 미국에서는 저렴한 Ultimate Ears WONDERBOOM 2 제품이 아마존에서 인기다. 우리나라에서는 SRS-XB12나 브리츠 BZ-MV350 블루투스 휴대용 방수 스피커 등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5. 치약과 칫솔

치약이나 칫솔은 여행 갔을 때 저렴하게 사서 사용하거나,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제공되는 것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요즘은 자신의 치아 건강을 위해 반드시 사용하는 칫솔과 치약이 따로 있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 않은 경우라도 자신이 평소 쓰던 제품이 아닌 것을 썼을 때 개운함이 떨어지거나 치아통증 등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자신의 것을 챙기도록 하자.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