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여성가족부,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개최

center
사진 =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글로벌메이커스 이성수 기자] 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성평등이 실현된 미래의 모습‘을 다양한 콘텐츠(글, 그림, 음악, 영상)로 표현하는'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올해 북경행동강령 채택 25주년 및 유엔 안보리 결의안 1325호 채택 20주년을 기념하고자 오는 9월 초「2020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 출범을 계기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성평등한 미래 모습을 그려보고, 성평등에 대한 세대 간 대화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참가기준은 만 9세~24세의 청소년(개인 또는 단체)이 참여할 수 있으며, 성평등이 실현되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학교, 가족, 지역사회, 일상의 미래 모습을 글, 미술, 음악, 영상의 형태로 자유롭게 표현하여 6월 17일(수)부터 7월 24일(금)까지 전자우편(KGEF@pod-pco.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 중 심사를 통해 총 16명(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청소년(팀)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3, 장려상 10)과 상금이 주어진다.

선정 결과는 8월 중순경 여성가족부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과 수상작 전시는「2020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9월 초 예정)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 누리집과 공지‧공고, 공모전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성수 기자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