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LED 디스플레이 시장의 현재와 미래...어디까지 발전했나

center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차세대 LED 디스플레이 시장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가장 높은 관심사를 보이고 있는 시장 중 하나다. LED 디스플레이 소재 개발은 우리의 삶을 완전히 바꿔놓은 기술로, 국내 대기업들에서도 너나할 것 없이 잇따라 사업에 뛰어들며 성과를 내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마이크로 LED를 적용한 ‘더 윌’라인업을 공개했다. 하반기부터 출시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널리 주목 받고 있는 QNED 디스플레이는 역시 내년부터 널리 선보이기 위한 기술로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이다.

LG 전자는 얼마 전 ‘LG LED사이니지’ 신제품을 글로벌적으로 출시해 선보였다. 이는 기존 LED 사이니지가 가진 문제점을 해소하고, LED 캐비닛 간 케이블 없이 이어 붙이기만 하면 원하는 크기로 설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성과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세미나허브가 오는 7월 16일, 강남 포스코타워 역삼에서 미니/마이크로LED, QNED 기술 및 전략 세미나를 연다.

세미나에서는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의 위협 요인과 기술 차별화 위한 전략 변화를 비롯해 LED 응용 디스플레이(미니/마이크로/나노LED) 기술 이슈 및 개발 동향 등을 살필 예정이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