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여름 감기, 올해는 더 주의해야...먹으면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center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태양의 높이가 점점 높아지고, 일사 시간과 일사량도 늘어나고 있다. 이 시기에는 기온이 급작스럽게 상승해 에어컨 사용량도 늘어난다.

하지만 온종일 에어컨에 노출되면 실내외 실외의 온도 차를 몸이 적응하는데 많은 힘을 쓰게 된다. 때문에 결국 체력이 떨어지고 면역력에도 타격을 입는다.

더욱이 평소 몸이 차고 허약한 이들이나 노약자들은 이러한 환경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해 쉽게 질환에 걸릴 수 있다.

특히 우려되는 것이 여름감기, 여름기침이다. 여름감기는 빨리 낫지도 않고, 생각보다 통증도 심하다. 요즘처럼 코로나19가 유행하는 시기에는 걱정이 더 앞선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여름 감기 예방 및 관리를 위해 몸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구분해 섭취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

이에 여름감기에 좋은 음식과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에 대해 알아봤다.

우선 여름감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배가 꼽힌다. 배에는 루테올린과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호흡기가 안 좋은 이들이 섭취하면 좋다. 뜨거워진 몸의 열을 식혀주고, 기관지 통증도 어느 정도 삭혀주는 효과가 있다.

생강과 매실도 여름 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속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며, 매실은 살균 해독 작용도 있어 체력과 입맛을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

반면 기침이 잦다면 아이스크림이나 차가운 음료 섭취는 금물이다. 젓갈이나 염장식품 등, 소금기가 많은 식품도 주의하는 것이 좋다. 짠 음식은 기관이 근육 수축을 유발해 기침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우려가 있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