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생긴 거 다 비슷...무선청소기, 차이슨 vs 국산 뭐가 달라?

center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바야흐로 무선청소기 시대다. 이제 집에 무선청소기 없다는 곳은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가 됐다. 과거에 선이 길게 늘어지는 청소기를 어떻게 사용했었나 싶다. 그만큼 무선청소기는 현대인들의 생활에 깊숙이 들어왔다.

무선청소기의 대중화에 기여한 것은 다름 아닌 차이슨이다. 중국산 무선청소기를 일컫는 말이다. 다이슨의 이름을 따라한 차이슨이라는 브랜드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중국에서 다이슨 무선청소기와 비슷한 제품을 만들어 낸다 하여 차이슨이라 통칭한다.

차이슨 무선청소기는 100만원을 넘어서는 국산 무선청소기와 달리 10만원대부터 20~30만원대까지 엄청난 저가형을 자랑한다. 성능 좋은 국산 무선청소기를 사기에 부담이 되는 이들은대부분 차이슨 무선청소기를 사서 사용한다. 차이슨 무선청소기를 5대 사서 바꾼다는 얘기도 나온다.

그렇다면 차이슨은 과연 국산 청소기를 대체할 수 있을 정도로 가격대비 성능이나 만족도가 뛰어날까? 결론은 글쎄다.

차이슨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하나같이 하는 말은 “생각보다 사용이 불편하고, 흡입력이 약하다”는 점이다. 사실 이것도 차슨은 가격으로 해소하고 있다. 그런데 차이슨 무선청소기 가격이 최근 20~30, 40만원대까지 올랐다. 그렇다면 굳이 차이슨을 사용해야 하는지 의문이 생긴다.

차이슨 무선청소기는 흡입력이 다소 약하고, A/S가 거의 불가능하며, 구성품이 엉성한 경우도 있다. 먼지통을 청소할 때도 완벽한 세척이 되지 않고, 편리 기능도 적은 편이다.

반면 LG코드제로나 삼성 국산 청소기는 실제로 상당히 고급스럽고, 단단하며, 버튼 방식이나 배터리, 거치대 등의 편리성이 뛰어나다. 제품 문제에 따른 A/S는 가장 큰 장점이다. 간편한 세척과 분리, 뛰어난 흡입력까지 갖췄다. 소음도 매우 적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가격대가 차이슨에 비해 2배 이상 차이가 난다. 그럼에도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청소기인 점은 반박할 여지가 없다.

이 외에도 무선청소기는 일렉트로룩스나 테팔 등에서 여러 가지 제품명으로 판매하고 있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