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농림축산식품부, '2020 구제역 방역 홍보 공모전' 개최

center
사진 = 2020 구제역 방역 홍보 공모전 포스터
[글로벌메이커스 이성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달 16일부터「2020 구제역 방역 홍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일반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공모전은 구제역 방역에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한 시각에서 제작된 참신한 홍보물을 발굴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구제역 방역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구제역 방역 준수사항과 관련한 동영상, 카드뉴스, 웹툰부문에 1인당 1점 응모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올바른 구제역 백신접종 요령, 축산농가 소독 등 차단방역 요령, 축산농가 외국인근로자 관리요령, 구제역 방역 관련 기타 주제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응모는 9월 15일까지 2개월간 가능하며, 1·2차 심사를 거쳐 선정한 최종 수상작은 9월 25일 농림축산식품부 누리집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총 10점의 작품을 시상하는 이번 공모전은, 최우수상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영예가 주어지고, 우수상은 3점으로 각 100만 원, 장려상은 6점으로 각 5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이번 수상작은 농식품부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게시하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구제역 방역 홍보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이제용 구제역방역과장은 “이번 공모전이 일반 국민이 구제역 방역에 관심을 가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참신한 작품이 많이 접수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기자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