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메이커스]자외선차단제 똑똑하게 사용하기

center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여름, 바야흐로 자외선 차단제를 잘 골라 사용해야 하는 시기가 왔다. 아직 장마라고 방심했다간 까맣고 짙게 올라오는 색소 문제로 고민하기 십상이다.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제품에 사용된 지수를 잘 체크해 봐야 한다. SPF지수와 PA+ 지수다.

자외선차단제의 SPF지수는 자외선 B, PA지수는 자외선 A를 차단하는 능력을 나타내는 수치다. 일상생활을 할 때는 SPF15 정도를 바르는 것이 피부에 부담도 없고 적당하고, 야외에 나가거나 강한 자외선이 내리쬘 때는 SPF50, PA+++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단, 야외에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1~2시간마다 한 번씩 덧발라 주는 것이 현명하다.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는 성분도 제대로 살펴봐야 한다. 니트로벤조산이나 니트로이소산아데모늄은 피부에 문제를 유발하거나 피부 착색을 만들기도 하므로 예민한 피부를 가진 이들이라면 제품을 살 때 미리 테스트를 해보고 붉은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지 살펴봐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는 문질러서 바르는 것보다 톡톡 두드려서 흡수시키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천연으로 만들어 쓰는 자외선차단제라 선보이기도 했다. 천연크림은 모든 피부 유형에 사용할 수 있고, 과도한 오일도 없어 피부에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코코넛 오일과 밀랍, 비타민E캡슐, 순수 산화아연이나 천연 알로에베라 등을 적절하게 배합해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