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가루세제 vs 액체세제 vs 시트형 세제 차이점

center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요즘 빨래할 때 사용하는 세제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예전부터 사용해 오던 가루세제부터 찌꺼기가 남지 않는다는 액체세제, 간편한 시트형 세제까지 종류나 브랜드도 여러 가지다.

하지만 이들은 각각 어떤 차이점이 있고, 어떤 것을 사용해야 더 효율적인지 제대로 알고 있는 이들은 드물다.

우선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것은 가루세제다. 가루형은 찬물에는 잘 녹지 않아 온수 사용이 필요하고, 섬유에 가루가 낀다는 단점이 있다. 때문에 약 15년 전부터 액체 세제가 등장해 획기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이후 더 간편해진 종이세제도 나왔다.

사실 이들 세제의 세정력은 큰 차이가 없다. 일반 세탁기에 각각의 세제를 넣고 동일한 조건으로 세탁을 시행했을 때, 특별히 더 깨끗하게 빨아지거나 색이 선명해 지는 등의 차이는 발생하지 않은 것.

따라서 세제를 사용할 때는 가격이나 편의성에 따라 각기 선호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다만 일반세탁기냐, 드럼세탁기냐의 차이에 따라 각각 필요한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다만 표준 사용량을 제대로 맞춰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과도한 사용 시 섬유에 세제가 남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