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메이커스]오래 착용해도 숨쉬기 편한 마스크들

center
사진=픽사베이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본격적인 여름시즌이 되면서 숨쉬기 편한 마스크, 숨쉬기 편한 비말 마스크를 찾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코로나19로 마스크가 필수인 시대, 좀 더 숨을 편안하게 쉴 수 있으면서 바이러스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마스크 제품들을 알아봤다.

우선 눈여겨 봐야 할 것은 숨쉬기 편한 KF94마스크다. 일반적으로 KF94 마스크는 초미세먼지까지 미세입자를 걸러주기 때문에 숨을 쉴 때 불편함을 유발한다.

하지만 최근 식약처허가 의약외품으로 착용이 편리하면서 안쪽 공간을 최대한 확보해 기준치보다 호흡기 저항이 70~80% 이상 감소돼 호흡이 편리한 KF94 제품들이 나왔다. 메디텍은 일회용 KF95, N95 제품인 ‘숨편한마스크’를 선보였으며, 미세먼지필터, 저자극, 김서림방지, 방한 기능을 고지했다.

원산지 베트남산인 나노클린화이트의 ‘숨쉬기편한마스크’ 제품도 있다. 얇은 일회용 밴드마스크로, FDA, CE 인증을 받았다. KF94는 아니지만 장시간 사용에도 숨을 쉬기에 불편함은 없다.

운동할 때 편한 여름 기능성 마스크도 있다. ‘쉐마97 기능성 액티브 마스크’는 국내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나노원단 미세먼지 차단과 마이크로 입자차단, UV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췄다. 통풍이 원활해 숨쉬기가 편하고, 미세한 나노구조로 먼지를 97.1% 까지 걸러낸다.

이 밖에도 3D 구조로 숨쉬기 편한 마스크 제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제품 구입 및 선택에 있어서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지난 3일, 국내 유통되는 68개 마스크를 대상으로 전수 안전성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4개 제품에서 pH기준치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나 리콜 권고와 판매 차단 조치가 내려졌다. 이들 제품은 성인용 3종과 아동용 1종으로, 유해물질은 없으나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의가 권고된다.

pH기준치를 초과하는 마스크를 착용할 경우에는 알레르기성 피부염이 발생하거나 접촉 피부염 등이 유발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