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애플 아이폰 12 출시와 관련된 소문, 들어보셨나요?

center
사진= 애플 홈페이지 아이폰11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애플이 오는 10월 아이폰 12와 12 Pro, 12max 제품을 내놓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아이폰OS는 위젯과 앱 라이브러리, 사진에 이르기까지 확실히 달라진 소프트웨어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이폰 12와 관련된 소문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출시일이다.

일반적으로 아이폰은 9월 중에 새로운 주력 아이폰을 선보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속편 공개가 좀 늦어질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기도 하다.

두 번째 소문은 크기에 대한 것이다.

아이폰 12 모델은 각각 아이폰 12가 5.4 인치, 12 max가 6.1 인치, 12 pro가 6.1 인치가 된다는 소문이다. 아이폰 12 pro max는 6.7 인치로, 총 세 가지 화면 크기에 4 개의 아이폰 12 모델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미국 기준으로 기본 모델이 저렴해질 수 있다. 11의 경우 미국에서는 699달러가 시작 가격이었다.

단, 아이폰 12는 이어버드나 전원 어댑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할 가능성도 있다.

디자인은 아이폰 11과 유사할 것이라는 소문이 지배적이다. 색깔은 진한 블루가 유력하고, 당연히 5G 개통이 예상된다.

또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아이폰12의 후면 카메라는 3D로 깊이 감지 기술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 미국 Cnet은 아이폰 12 Pro는 현재 iPad Pro에등장하는 ProMotion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추측되어 아이폰 라인이 확장될 것이라는 내용도 밝혔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