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분석]2021년에 주목해야 할 인공지능(AI) 5가지 트렌드

center
사진= 클립아트코리아
[글로벌메이커스 이수환 기자] 인공 지능(AI)에 우리 사회가 기대할 수 있는 것은 가장 극단적인 방식의 2가지다. 사회적 선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를 약속하거나, 가장 악의적인 방식으로 인류를 대체하기 위해 그 존재 자체를 위협한다는 것이다. 이제 4달 남은 2021년을 맞아, 2021 년에 주목해야 할 10 가지 인공 지능(AI) 트렌드를 소개한다.

-IPA(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길 만들기

포춘 500 대 기업 중 약 25%는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IPA) 프로세스에 투자하고 구현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RPA와 가까운 관계로 특징지어지는 IPA는 인공 지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기 위해 추가된다. 더 많은 머신 러닝 알고리즘이 데이터를 정렬할수록 더 많은 AI가 지능형 처리를 위해 데이터를 인식하게 된다. 2021년에는 더 많은 AI 기반 RPA의 경이로운 역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데이터의 고속 성장

데이터는 비약적으로 성장할 것이며,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고급 분석을 채택하고 동적 비즈니스 모델을 조정해야 한다. 때문에 전문 데이터 과학팀을 구성하고 경쟁에 발맞추기 위해 전체 전략을 재고 해야 할 것이다.

center
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사이버 보안 및 데이터 해킹을 위한 AI

AI는 모든 데이터에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반면, 해킹이나 피싱 공격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2021년 이후 AI와 고급 예측 알고리즘이 사이버 보안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AI는 기업 사이버 보안 조치를 강화하는 동시에 사이버 범죄 예방에 기여할 것이며, AI 기반 사이버 보안은 방어가 깨지고 민감한 데이터가 손상되기 전에 예방 경보를 발생시킬 것이다.

- 하이브리드 인력의 대체

코로나19 이후의 유행병이 줄어들고, 조직은 RPA 악 대차에 뛰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즉, AI 및 RPA를 신속하게 구현하여 대량의 반복 작업을 처리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 점 더 많은 사용 사례가 등장함에 따라 현대적인 업무 공간은 하이브리드 인력 환경으로 전환 될 것이며, 인력은 자동화 된 봇과 협업 할 것이다. 이미 Alexa, Siri 및 기타 디지털 비서와 함께 시작된 일이다. 2021년 이후에는 이러한 추세가 AI와의 협력 적 상호 작용을 의미 할 것이다.

-자동화 된 기계 학습 및 데이터 과학자의 부상

조직은 자동화된 기계 학습으로 전환하여 비전문가도 기계 학습 알고리즘 및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데이터 기반 기업이 기계 학습의 복잡한 워크 플로를 자세히 훓지 않아도 필요에 따라 사용자 지정을 수행 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된다. 대부분의 기업은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 실제 실험을 구현하고 있으며, AI 도구를 위한 클라우드 제공 업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