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고속 ADC MCP37Dx1-80 출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글로벌메이커스 이성수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가 자사의 두 번째 파이프라인형 ADC 제품으로 MCP37Dx1-80 제품군을 선보였다. 이는 12비트와 14비트 및 16비트 해상도에서 80MSPS를 지원하는 회사 최초의 제품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끈다.

마이크로칩의 혼합 신호 및 선형 사업부 부사장인 브라이언 리디아드는 “ADC는 고온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견고한 디바이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디자인을 단순화하면서 전체 개발 비용까지 낮춘 통합 디지털 처리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center
사진= 마이크로칩의 ADC MCP37Dx1-80 시리즈


또 마이크로칩의 200 MSPS ADC 라인업에 새롭게 포함된 MCP37Dx1-80 제품군은 자사의 고속 제품을 훨씬 더 광범위한 시스템 디자인 개념으로 확장한다는 설명이다.

회사에서 밝힌 ADC장치의 주요 기능은 여러 가지다. 우선 ADC는 영하 40°C에서부터 영상 125°C 온도 범위에서 작동한다. 따라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과 자율주행, 지구 저궤도 위성, 테스트 및 측정 장비와 같은 까다로운 어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또 ACE-Q100 1등급 표준에 부합한다. 이를 통해 ADC는 위와 같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데시메이션 필터도 적용돼 신호대잡음비를 향상시켰고, 통신설계 지원을 위한 DDC 기능도 갖췄다. 12비트 ADC의 잡음 형성 리퀀타이저를 이용해 정확도와 성능도 향상시킨다.

0.65mm 두께의 피치와 내장형 레퍼런스 디커플링 커패시터를 갖춘 소형 8mm x 8mm 121핀 패키지도 포함한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