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makers

알아두면 좋은 세계 3대 인공지능 연구소

[글로벌메이커스 박정현 기자] 인공 지능 은 모든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습. 업계를 발전시키는획기적인 혁신의 대부분과 함께 이 기술은 매일 지속적으로 헤드 라인을 장식하고 있다.

AI는 학습, 추론 및판단과 같은 인간 두뇌와 같은 지능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시스템을 말한다. 그 응용 프로그램은사람들이 매일 사용하는 자연어를 위한 자동화 및 번역 시스템에서 이미지에서 얼굴과 문자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미지 인식 시스템에 이르기까지다양하다. 오늘날 AI는 디지털 비서, 챗봇, 머신 러닝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된다.

center
사진= 클립아트코리아


글로벌메이커스가 AI 및 관련 기술의 연구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세계3대 AI 연구소를 살펴봤다.

-앨런튜링 연구소(영국)

앨런 튜링 연구소는 런던의 영국 도서관에 본사를 둔 데이터 과학 및 인공 지능을 위한 국립 연구소다. 이 연구소는 2015 년에 국립 데이터 과학 연구소로 설립되었다. 그리고 2017년에는 정부의 권고에 따라 AI를 연구했다.

13 개 대학과 영국 공학 및 물리 과학 연구위원회로 구성된 이 연구소는영국이 데이터 과학 및 AI 연구, 협업 및 비즈니스 분야에서세계 최고의 장소가 되도록 지원한다. 최근에는 경찰의 예측 목적으로 AI 알고리즘 및 데이터 분석을 사용하는 복잡한 윤리를 탐구하는 데 초점을 전환했다.

-영상, 시각 및 인공 지능 연구실, 리비아

리비아는 ÉTS의 인증을 받은 연구 그룹으로 여러 교수, 준회원 및 대학원생이 참여한다. 실험실의 과학적 지향은 이미지와비디오의 대규모 처리, 분석 및 해석의 핵심 토대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R & D 활동은 기계 학습, 컴퓨터 비전, 패턴 인식, 적응 형 및 지능형 시스템, 정보 융합, 및 복잡한 시스템의 최적화 등이 있다.

-JP 모건 AI 연구소

JP 모건의 AI 연구팀은 뉴욕에 있으며 전 세계 주요 허브에 있다. AI 검색 프로그램의 목표는 AI 및 머신 러닝 분야는 물론 크립토그래피와 같은 관련 분야의 최첨단 연구를 탐색하고 발전시켜 회사의 고객과비즈니스에 가장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다. 회사의 AI 연구팀에는다양한 AI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한다. 그들은 금융 서비스와관련된 구체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연구 기둥과 관련된 분야에서 1 차 연구를 추구한다.

news@globalmakers.co.kr
<Copyright ⓒ GlobalMarkers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상